본문 바로가기
학급운영/놀이

랜덤댄스플레이 Kpop을 이용한 문화교육

by 참리더 2023. 12. 15.
반응형

1. 우리나라의 Kpop은 세계적인 수준임은 두 말 하면 잔소리가 될 지경이다. 

 

2. 아이들의 문화 속에서는 Kpop이 깊숙하게 자리 잡고 있다.

기성 세대는 이를 받아들이기가 쉽지 않다. 

 

3. 노래 가사, 옷 스타일 등 모든 것이 거슬린다. 

문화로 세계를 이끄는 것은 좋으나, 

우리 아이들이 영향을 받는 것은 싫을 수 있다. 

 

4. 말려도 아이들은 수업시간에 손짓으로 살금살금 춤을 춘다. 

가끔 수업시간에 발견하지만 못하게 할 수 없다. 

 

5. 그렇다면 차라리 할 때는 하고, 

안해야 할 때는 멈추게 하는 것이 낫다. 

때와 장소를 가리게 만드는 것이

무턱대고 막는 것 보다 낫다.

 

6. 강한 움직임을 만드는 것은

좋은 보상이고 좋은 당근이 될 수 있다. 

흐느적거리고, 힘 없는 움직임은 운동도 되지 않고,

바르지 않은 자세일 수 있으나

절도 있고, 리듬감 있는 움직임은 

운동으로 가치가 충분하다. 

 

7. 서로 배우고, 익히고 나누는 과정에서

친구들의 우정을 만들 수 있다. 

미디어의 노출을 조절 할 수 있도록 

함께 배우고, 서로 봐주고, 

칭찬해주고, 격려해주는 과정을 잘 이용하면

좋은 활동이 될 수 있다. 

 

8. 자신감은 익숙함에서 온다. 

어느날 갑자기 남들 앞에서 발표를 하거나,

몸을 움직여야 하는 활동이 있을 때.

자신감을 가지라는 말은 

아무 가치가 없는 말에 불과하다. 

사람은 익숙함에서 자신감이 생기는 것이다. 

움직임을 자신있게 해본 사람만이 자신감을 가질 수 있다. 

 

9. Kpop을 이용하여 짧은 랜덤댄스 플레이 영상을 만들어 봤다. 

아이들이 선호하는 춤 영상으로 제작하고, 

따라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https://www.youtube.com/watch?v=f3QO5b54k2g

 

 

 

 

 

쉬는시간에 즐길 수 있도록 10분 이내의 영상으로도 만들었다. 

아래는 9분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dNRlSaJU548

 

10. 효과는 만점.

자주 틀어주기보다는 보상으로 보여준다. 

자연스럽게 익숙해지면 업데이트를 해줄 생각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