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듀테크/몽당분필

비상교육 비바샘, 몽당분필과 MOU 체결…에듀테크 콘텐츠 강화

by 참리더 2023. 11. 7.
반응형

http://www.m-i.kr/news/articleView.html?idxno=1043381

 

비상교육 비바샘, 몽당분필과 MOU 체결…에듀테크 콘텐츠 강화 - 매일일보

매일일보 = 김혜나 기자 | 비상교육의 에듀테크 기반 교수 지원 플랫폼 ‘비바샘’은 지난 24일 디지털미디어교육콘텐츠 교사연구협회 ‘몽당분필’과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공교육

www.m-i.kr

 

매일일보 = 김혜나 기자  |  비상교육의 에듀테크 기반 교수 지원 플랫폼 ‘비바샘’은 지난 24일 디지털미디어교육콘텐츠 교사연구협회 ‘몽당분필’과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공교육 교사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고 28일 밝혔다.

몽당분필은 지난 2월 출범한 사단법인이다. 전국의 초중고 교사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활동 내용은 △교원·학생·학부모를 대상으로 디지털 미디어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해 디지털 미디어 교육 콘텐츠 제작 및 배포 △각종 연수 개발 △학교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교육 콘텐츠 제작 △유튜브 및 자료 공유 플랫폼 운영 등이다.

에듀테크 콘텐츠 업무협약 체결식 비상교육 몽당분필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비바샘 에듀테크 콘텐츠 개발 및 자문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한 영상 제작 △교수학습자료 제작 △현장 콘텐츠 개발 자문 △교육 현장 의견 수렴에 대한 상호 협력 등에 합의했다.

이에 비바샘은 △온·오프라인 현장 맞춤형 교육 콘텐츠와 과학 가상 실험실 △수학 디지털 교구 △사회 지역화 자료실 △VR·AR 콘텐츠 등 에듀테크 특화관을 통해 제공되는 각 교과와 연계된 에듀테크 서비스를 강화한다. 공교육에서 교사의 디지털 역량과 학생들의 흥미와 몰입도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허보욱 비상교육 콘텐츠 혁신 그룹장은 “몽당분필처럼 디지털 콘텐츠 개발에 역량을 가지고 있고, 학교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해 줄 수 있는 교사 단체와 교육 콘텐츠 발전을 위해 협력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비바샘은 학교 현장에 현장성과 시의성을 모두 갖춘 에듀테크 서비스를 제공해 생생하고 흥미로운 수업이 가능하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준호 디지털미디어교육콘텐츠 교사연구협회 이사장은 “코로나19 이후, 교육계에도 AI 디지털 교육으로 대전환이 필요하다는 시대적 공감을 얻었다”며 “디지털 강국인 대한민국이 국내를 넘어 글로벌 에듀테크 강국으로 성장하는 비전을 함께 만들어 가도록 연구와 개발에 협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출처 : 매일일보(http://www.m-i.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