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펙 강의를 이렇게 듣게 되니 또 흥분되네요.
오늘 강의는 기초 1 실습
포지션 옮기는 영상 제작
여기서 사용된 기술들과 단축키
[ - 타임라인 뒷쪽으로 밀어버리기
] - 타임라인 앞쪽으로 밀기
컨트롤 + 쉬푸트 + D - 오른 쪽 모두 잘라내기 (커맨드 쉬프트 D)
Y - 기준점
R - 로테이트 회전
V - 선택
S - 스케일 크기
P - 포지션 위치
T - 투명도
컨트롤 N - 새 컴포지션 만들기
이지 이즈 - F9 - 움직임 부드럽게 만들기.
G - 펜툴 (그리기라서 G? 그래픽이라 G 인가?)
퍼핏툴
카메라 툴 (3가지 카메라 무빙 위에 키프레임 2개는 꼭 찍어줘야함)
카메라는 보통 null 개체에 묶어서 사용함
알파값 - 투명이면 0 흰색이면 255
마스크에서는 효과를 넣을수 없지만
매트를 사용하면 효과도 넣을 수 있음
루마매트 - 명도나 채도에 따라 투명도가 달라짐
알파매트 - 그림이 있으면 그냥 뻥 뚫림
순서가 중요함 가장위에 (붓-글자-그림 순)
어느 레이어에 영향을 줄 것인지 연결해야 작동함.
업드레이드 공튀기기
밀도 높이기.
밀도 높이는 작업
떨어질 때 크기 변형
튕길때 스케일 변형.
플레티콘에서 svg를 다운로드 받아서 레이어를 분리해서 사용한다.
하나씩 이름을 정해주고.
그룹을 지어서 "사전 설정" 한다.
팁 - 각각의 요소들이 나오는 시간이 모두 달라야 한다.
잊지 말자 F9
3강
펜툴 사용 팁
4강
매트
루마 매트를 거의 사용함 (채도에 따른 뚫림)
매트를 넣는 이유는
매트는 보통 두번 사용해서 이중 매트를 친다.
이 영상 만들기
창- 애니메이션 컴포저
애니메이팅의 기본.
뼈대를 찍어주는 것이 포인트
퍼펫 툴을 이용해서. 포인트를 찍어준다음에
퍼펫 핀은 항상 인디케이터
제일 앞에서 찍어줘야 한다.
거기가 기준점